패러렐즈 설치 후에 가상머신을 통해 windows를 설치하여서 사용하고 있을 때 이 가상머신을 제거하고 싶을 때 그 방법을 안내하고자한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의외로 잘 안내되어 있지도 않고 메뉴에서 찾기가 힘들다.
(패러렐즈 어플리케이션 전체를 삭제하는 방법이 아니라 패러렐즈 내부에 설정되어 있는 windows를 가상머신을 삭제하는 방법이다.)

패러렐즈 실행시 아래와 같이 제어 센터에서 설치된 OS를 보여주면서 가상머신의 부팅 상태를 키고 끌 수 있는 창이 뜨게된다. 여기서 바로 이 창 내부의 아무 곳에나 마우스 우클릭을하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제거”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제거된다. 제거하고나면 다시 패러렐즈를 처음 설치하였을 때와 같이 새로운 가상머신을 세팅하는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아래와 같이 가상머신의 OS가 이미 부팅되어 있는 상태라면 우클릭하여도 팝업 메뉴에서 아래처럼 “제거”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다. 이런 경우에는 종료를 클릭하여 가상머신을 종료시키도록 한다. 종료하게되면 위와 동일한 팝업 메뉴가 나타나서 제거할 수 있게된다.  




위의 창의 톱니바퀴모양이나 설정 메뉴를 통해 제거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거기에서 가상머신, 운영체제를 제거하는 항목은 존재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자. 

여담 : 
맥에서 재부팅 후에 부트캠프로 설치한 windows를 이용하는 것 외에 가장 간편하게 windows를 사용하는 최고의 방법은 사실상 parallels desktop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워낙 이 회사 자체가 돈만 바라보고 상업성으로 악명 높은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한데다가, 국내에서 parallels를 전담하여 판매하고 있는 한국 판매 법인의 경우에는 판매 외에 관리와 서비스에는 전혀 관심이 없고 문제가 있어도 해결 해주지도 않을뿐더라 단지 판매대행만 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다. 제대로된 한글 웹페이지는 구입하는 과정 외에는 사실상 없으므로 parallels 사용에관한 FAQ는 영문 site에서 찾아 볼 수 밖에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