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스탠드로 많은 제품이 나와있다. 그중에 내가 구입한 한 제품을 소개할까 한다. 엘라고(Elago)사에서 나온 W stand 라는 제품이며 애플워치 시리즈2 발매 후 새로 출시된 제품은 아니고 애플워치 1세대 부터 계속 존재하던 오래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매우 단순한 구조인데, 속이빈 원통형의 알류미늄 바디위에 애플워치 충전기가 딱 맞는 슬롯을 가진 실리콘패드가 올려져 있고 그 실리콘패드에 애플워치 충전기를 장착한 뒤 그위에 애플워치를 거치하면 되는 제품이다. 이 제품에 쓰인 알류미늄 재질이 통 알류미늄으로 만들어져 있어 고급감이 있고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점이 특징이라할 수 있겠다.

아래에서 박스부터 살펴보자. 


나는 좌측 이미지 박스에 표기되어 있듯 실버 색상을 구매하였는데 이 색상외에 블랙, 샴페인골드, 다크그레이, 로즈골드의 네가지 색상이 더 존재한다. 우측 이미지 박스에 보이듯 자동차 컵홀더에 장착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다. 박스에 설명을 읽어보면 원통위에 패드의 재질은 실리콘이며, 금속 원통의 재질은 통 알류미늄이라고 표기하고 있다. 실리콘 패드가 애플워치가 미끄러지거나 기스나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설명해주고있다. 



완전히 오픈할 수 없는 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세로 거치가 불가능할텐데 좌측 이미지에서 보듯 이렇게 가로로도 거치 가능함을 안내하고 있다. 




이렇게 상단 실리콘 위에 애플워치 전용 마그네틱 충전단자를 끼워서 사용하면된다. 거의 대부분의 애플워치 스탠드가 그러하듯 이 충전단자는 기본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충전기를 이용해야한다. 


바디는 알류미늄 재질로 최근 맥북, 아이맥에서 볼 수 있듯이 그와 유사하게 알류미늄을 통으로 깎은 디자인이다. 


애플워치 충전 단자를 장착한 상태로 원통 아래에서 내부를 들여다 본 사진이다. 충전 케이블이 이렇게 알류미늄 원통의 내부로 내려오도록하면되고 선이 깔끔하게 빠져나갈 수 있게 뒤쪽 방향으로 홈이 위치하고 있다. 애플워치의 위치에서 충전용 전원 어뎁터까지의 거리가 짧다면 선이 지저분하게 얽히게 되는데 이 원통 내부에 선을 감춰서 가릴 수 있게된다. 이원통안에 원하는 길이만큼 선을 넣어놓고 감출 수 있다는 점이 이제품이 가지는 하나의 장점일 수 있겠다. 


실제 애플워치는 이런식으로 장착되게되며 디자인적으로 매우 깔끔하다. 시계줄이 이렇게 완전히 열릴 수 있는 형태인 경우 이런식으로 세로로 장착하면된다. 


그리고 시계줄을 완전히 오픈할 수 없는 형태의 경우에는 이 거치대의 특성상 세로로 거치할 수가 없게되는데 이경우 가로로 거치가 가능하긴하다. 하지만 가로로 거치했을 때 세로 거치처럼 완전히 피팅되는 느낌은 없고 외관상으로도 약간은 불완전해 보이며 충전 단자가 이렇게 노출되게된다. 따라서 시계줄을 완전히 오픈할 수 없는 세로로 장착할 수 없는 애플워치 줄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제품을 그닥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나는 이렇게 책상 한켠 아이맥 옆에 두고 실제로 사용하고 있다. 

내가 이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내 책상에 있는 아이맥과 키보드, 트랙패드가 모두 알류미늄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책상에 함께 두었을 때 이제품이 동일한 재질과 색을 가지고 있어, 마치 세트인양 훌륭하게 어울리기 때문인데, 아래 사진을 통해서 감상해보도록하자. 


위와 같이 알류미늄으로 디자인된 기기들과 훌륭하게 어울리며 깔끔한 느낌을 준다.

여러개의 시계를 벌갈아가며 사용하는 경우 착용중이지 않은 시계용 거치대가 있으면 보관하기가 유용하다. 나는 애플워치를 주시계로 사용하는 편은 아니고 주로 운동할 때만 착용하기 때문에 집에 보관해 두는 일이 잦아 거치대가 필요했고 이왕이면 책상에 두었을 때 주변 물건들과 훌륭하게 어울렸으면하여 이제품을 선택하였다. 최근 애플의 맥북과 아이맥의 제품들이 알류미늄을 통으로 깎은 소재를 활용하고 있는데 이런 제품들과 두었을 때 매우 잘어울리는 디자인으로되어있다.

구조도 단순하고 애플워치 충전단자도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 정가가 42,500원으로 가격이 비싼편이라 사료된다. 나는 일렉트로마트에서 세일하고 있어서 3,5000원 정도에 구입했던 것 같다. 

장점
  1. 디자인적으로 훌륭한편이고 알류미늄의 마감과 재질이 좋은 편이다.
  2. 원통 내부에 빈공간안에 선을 말아서 정리하므로써 선정리 기능을 가진다.
  3. 원통형태의 디자인이라서 차안에 보관할 때 자동차 컵홀더에 꼽아놓고 사용하기에 좋다. 

단점
  1. 가격이 비싼편이다. 엘라고 공식사이트에서 정가가 42,500원이다. 그냥 속빈 알류미늄 원통에 위아래 실리콘만 있는 것인데 (전용 충전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2. 시계줄을 완전히 오픈할 수 없는 형태의 밀레니즈 루프 같은 시계줄을 사용하는 경우 가로로 거치할 수 밖에 없는데 가로거치시에는 조금 불완전해보이는 문제가 있다. 


내돈 다 주고 구입한 제품이며, 본인은 엘라고와 아무런 관련성이 없으며 일체의 지원 없이 쓴 솔직한 후기임을 밝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