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 다른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7 용 케이스에 새로 나온 코코아 색상이 매우 괜찮아서(6/6s용 정품 케이스에는 존재하지 않는 색상이다.) 7 plus용을 구입하여 내 아이폰 6s plus에 장착해보도록 하겠다. 사진은 실제 케이스 색상에 가깝게 보정하여서 본인의 모니터만 정상이라면 실제와 유사하게 보일 것이다.


아이폰7 애플 정품 실리콘케이스 코코아케이스 후면 사진.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색상으로 초콜렛 같은 색상으로 매우 괜찮다. 코코아보다는 초콜릿 색상으로 이름 붙이는게 더 느낌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아이폰7 애플 정품 실리콘케이스 코코아케이스 정면(내부) 사진이다. 내부에 정품 케이스 답게 iPhone 각인이 새겨져있다.


아이폰7 애플 정품 실리콘케이스 코코아



아이폰7 plus 애플 정품 실리콘케이스 코코아 (6S plus에 장착한 사진)아이폰 7 plus용 정품 실리콘 케이스를 6s plus에 장착하였다. 원래 6s plus와 마찬가지로 정확하게 맞아 들어가고 유격이 없으나 볼륨 버튼과 전원버튼이 눌리는 부위에만 약간의 유격이 존재하여서 누를 때 6s plus용 케이스보다 약간의 감이 안좋다. 그러나 실제 사용하는데 문제가될 정도는 아니다. 일단 큰 무리 없이 장착이 가능하고 정면에서는 육안으로 별다른 문제점을 찾을 수 없다.




아이폰7 plus 애플 정품 실리콘케이스 코코아 (6S plus에 장착한 사진)그리고 아래에서 봤을 때도 6s plus용 케이스를 장착하였을 때와 마찬가지로 액정 파손을 보호해 줄 수 있도록 앞으로 더 튀어나오는 구조로 앞 배젤을 잘 감싸주고 있다.





아이폰7 plus 애플 정품 실리콘케이스 코코아 (6S plus에 장착한 사진)문제는 위에 사진에서 보다시피 뒷면이다. 아이폰 7 plus의 경우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어 두개의 카메라와 플래쉬까지 포함하면 좌우로 길게 위치하여 케이스에 구멍이 이렇게 크게 나있는데 이게 6s plus와 잘 맞지 않는다. 그래도 6s plus의 카메라 렌즈를 가리지는 않아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구멍이 맞지 않아 어색해보이는 점은 어쩔 수 없다. 렌즈 윗부분을 살짝 덮고 있는데 자세히보면 렌즈자체는 전혀 가리지 않고 촬영해본 결과 케이스가 촬영시야를 가리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다.



아래는 아이폰 7 plus 메트블랙에 정품 실리콘 케이스 코코아를 장착한 것과, 아이폰 6S plus 로즈골드에 정품 실리콘 케이스 스톤 색상을 장착한 것을 같이 놓고 찍은 사진이다. 아래사진에서 보이듯 아이폰 전면부 베젤이 검정색인 모델에서 코코아 색상이 잘 어울리고, 전면부 배젤이 흰색인 모델에서 스톤 색상이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결론


1. 코코아 케이스의 색은 매우 괜찮다. 아이폰 7만이 가진 케이스로써 아이폰 7 사용자이고 정품 실리콘 케이스를 구입 예정이라면 색도 이쁘고 아이폰 7에 밖에 없는 코코아 케이스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2. 6s인데 코코아 케이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7용을 사는 수밖에 없으며 문제 없이 피팅되지만 뒷면 카메라 구멍이 일치하지 않아 언벨런스한 모습을 가지는 것은 감수해야한다(사용상의 문제는 없을 것)



애플 정품 아이폰 실리콘 케이스는 개인적으로 매우 추천하는데 아래의 포스팅에서 장점을 설명해 놓았으니 궁금하면 참고하도록 하자.


http://evidencebased.tistory.com/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