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도 물량이 많이 풀려 있어 흔해 빠진 레고 모델 중 하나인 미니쿠퍼이지만 언젠가는 이것도 단종되어 조명 받을 것이라고 사료된다. 몇 종 안되는 1만번대 자동차라는 것 자체도 매력이고 (브릭수 1000개 이상의 4바퀴 탈 것은 4종뿐이다.) 레고를 떠나 워낙 미니쿠퍼라는 차 자체가 디자인적으로 완성도가 높아 타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복원품이 많이 나와 있다. 그 중에서도 클래식 모델을 레고로 재현한 것이니 소장가치가 충분하다.



레고 10242 미니쿠퍼 (MINI Cooper)

전면에 미니쿠퍼 로고는 스티커이다. 캠퍼벤의 전면 폭스바겐 W마크나, 페라리 F40의 페라리 마크 모두 스티커인데 이런 자동차 전체의 느낌을 달리 할 수 있는 중요한 부위는 인쇄브릭으로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창은 완전한 투명 브릭이 아니고 어둡게 썬팅(?)이 되어 있다. 측후면과 마찬가지로 전면까지 진하게 썬팅이 되어 있어서 밤 운전이 걱정되는 차이다.




레고 10242 미니쿠퍼 (MINI Cooper)


레고 10242 미니쿠퍼 (MINI Cooper)

후면 로고 또한 스티커이다. 이 트렁크쪽에 위치한 번호판 양쪽 브릭만이 익스테리어에서 레고임을 확인 해주는 요소이다(뒤에서 더 설명).


레고 10242 미니쿠퍼 (MINI Cooper)

루프가 탈착이 가능하며 열었을 때 내부를 볼 수 있다. 깨알 같은 모자이크형 시트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2도어로 디자인된 차량이고 2열시트에 앉으려면 1열시트를 앞으로 폴딩하여 들어가야하는 방식이다. 실제로 이 미니쿠퍼 모델에 있던 도어 방식을 그대로 재현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그리고 자세히보면 도어 안쪽을 시트와 동일한 색상의 평면 브릭으로 내장재를 마감해준 것을 볼 수 있다.

레고 10242 미니쿠퍼 (MINI Cooper)

스티어링휠(핸들)이 차의 비율에 안맞게 비정상적으로 커서 시트아래에 닿는다(저러면 어떻게 앉을까). 스티어링 휠 중앙에 로고를 넣어줬으면 좋았을텐데 아쉽게도 스티어링 휠에는 로고가 없다(페라리 F40에는 있다.).


레고 10242 미니쿠퍼 (MINI Cooper)

본네트를 열면 엔진룸을 볼 수 있고 4기통 엔진을 볼 수 있다. 4기통을 표현하는데 동물 발톱에 쓸 것 같은 브릭을 활용했다. 빨간색 브릭을 활용하여 엔진에 포인트를 준 것이 매력이다.


레고 10242 미니쿠퍼 (MINI Cooper)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자세히 보지 않으면 레고를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레고인지 모를 정도로 외부 마감이 좋다는 것이다. 외부가 전부 평면 브릭으로 마감되어 있고 도어는 가장 얇은 브릭의 옆면들이 쌓여서 면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가까이에서 보지 않으면 저게 조각조각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잘 보이지 않는다. 레고에서 볼 수 있는 원형 돌출이 트렁크 번호판 양 옆 단 네개 외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고 레고보다는 일반 장식 소품 완제품으로 볼 수도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매력이다. 이 미니쿠퍼 이후의 모델들부터 이런식의 외장 마감을 다른 레고제품들에서도 흔히 볼 수 있게 됐고 특히 차량류의 제품들에서 현재까지도 이러한 트랜드가 유지되고 있다. 구조적으로는 캠퍼벤보다 훨씬 안정적이다. 만지작 거리더라도 쉽게 부수어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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